로고

대원초음파
로그인 회원가입
  • 초음파분산기/커팅기
  • 특징,장점적용분야
  • 초음파분산기/커팅기

    특징,장점적용분야

    특징,장점적용분야

    제품의 특징

    초음파 분산 분쇄기기는 유체내에 와류현상을 자사설비로 액체내에 초음파 조사에 의한 강력 공동화기포현상의 효과를 얻음으로서 1차, 2차, 3차에 걸쳐 액의 충돌이 이루어지는 동시에 탁월한 교반효과를 나타냄으로 별도의 기계적 전처리가 필요치 않고 최상의 분산, 분쇄 효과가 있음.

    대원초음파 기기의 장점

    1) 대원초음파의 순수 국내기술과 제품으로 각제품별 맞춤 초음파기기를 제작할 수 있다.
    2) TIP의 진폭을 조절함으로서 용도에 따라 다양한 출력의 분산이 간으하며 기존의 초음파균질기와 기계적 균질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3) 기존의 초음파 균질기에 비해 대진폭으로 조사됨으로 탁월한 분산, 분쇄 기능이 탁월함.
    4) 특수합금 및 다양한 재질의 TIP을 설계 제작하여 기기를 제공함.
    5) TIMER 기능 및 POWER를 조정하여 사용 할 수 있다.
    6) 초음파 발진기는 자동주파수 조정으로 주파수 조정이 불필요.
    7) 대원초음파 기기는 최소 8시간부터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
    8) 대원초음파 기기의 출력은 기기의 와트수 대비 95% 까지 발생한다.

    분산, 분쇄, 유화기의 적용 분야

    1) 전자재료 및 세라믹 분야

    - 도포용 코팅용액 생산 및 실험 : 각종 Matenal 분말의 분산 및 분쇄
    - Femite 및 alumina, Ziroonia 분산 및 분쇄 : Mlcc분말의 분산 및 분쇄

    2) 바이오 분야

    - 세균성 세포의 파괴 : 각종 바이러스 세균 파괴 : 각종 유기체의 분산

    3) 화장품 분야

    - 액체 파라핀의 혼합 : 항생물질, 백센류의 분산 : Liquia Make-up
    - 크림과 로션 생산공정 중의 리포좀과 유생액의 마이크로 캡슐화

    4) 세척작업 분야

    - 각종정밀세척 : 화학섬유 압출 분해 노즐 및 필타 : 다이스

    5) 유화분야

    - 각종 안료의 분산 및 미립자화 : 리필잉크의 미립자화



    초음파 절단기 또는 초음파 나이프라고도 하는 초음파 커터는 고주파 진동을 활용하여 다양한 재료를 정밀하고 깔끔하게 절단하는 절단 도구입니다. 이러한 장치는 열을 발생시키지 않고 재료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절단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초음파 절단기의 작동 방식과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초음파 커터의 작동 원리:

    초음파 진동: 초음파 커터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청각 범위(일반적으로 약 20kHz 이상)보다 높은 초음파 범위에서 고주파 진동을 발생시킵니다. 이러한 진동은 전기 에너지를 기계적 진동으로 변환하는 트랜스듀서에 의해 생성됩니다.

    진폭 증폭: 그런 다음 진동을 증폭하여 진폭을 높입니다. 이 증폭은 일반적으로 부스터 또는 혼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며, 이 부스터는 진동을 커팅 날에 집중시키고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커팅 블레이드: 혼의 끝에는 절단날 또는 도구가 있습니다. 이 칼날은 초음파 주파수로 앞뒤로 진동하여 매우 미세하고 빠른 왕복 운동을 일으킵니다.

    재료 접촉: 진동 칼날이 절단할 재료에 닿으면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여 재료를 효과적으로 "절단"합니다.

    재료 분리: 고주파 진동으로 인해 절단할 재료가 절단 선을 따라 분리됩니다. 이 과정은 매우 정밀하며 깨끗하고 부드러운 절단이 가능합니다.

    초음파 절단기가 사용되는 용도:

    식품 산업: 초음파 절단기는 일반적으로 식품 산업에서 케이크, 페이스트리, 치즈, 빵과 같은 다양한 식품을 자르고 슬라이스하는 데 사용됩니다. 음식을 찌그러뜨리거나 변형시키지 않고 깔끔하게 절단할 수 있습니다.

    고무 및 플라스틱: 제조 분야에서 초음파 절단기는 고무, 플라스틱 및 복합 재료를 절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특히 열가소성 재료를 절단하는 데 유용합니다.

    섬유: 초음파 절단기는 직물, 합성 섬유 및 기타 섬유 재료를 절단하기 위해 섬유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합성 소재의 가장자리를 밀봉하여 닳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의료 및 제약: 의료 기기 제조 및 제약 산업에서 초음파 절단기는 수술 기구 및 의료 포장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의 재료를 정밀하게 절단하고 모양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전자: 초음파 절단기는 회로 기판 및 연성 인쇄 회로와 같은 다양한 전자 부품을 트리밍하고 절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전자 절연 재료를 트리밍하고 성형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합 재료: 항공우주 및 자동차 산업에서는 경량 부품을 만들기 위해 탄소 섬유 및 유리 섬유와 같은 복합 재료를 트리밍하고 절단하는 데 초음파 커터를 사용합니다.

    정밀 절단: 이 커터는 개스킷, 폼 또는 단열재 절단과 같이 정밀 절단이 필요한 분야에 사용됩니다.

    초음파 절단기는 높은 정밀도, 재료 변형 최소화, 폐기물 감소, 열에 민감한 재료를 열 손상 없이 절단할 수 있는 기능 등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든 재료 또는 응용 분야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절단 방법 선택은 작업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최적의 솔루션을 대원초음파에서 찾아드리겠습니다.